2010. 6. 30. 14:18

부자지수 측정 - 지금 나는 얼마나 부자일까?

부자가 되고 싶은 사람, 돈 걱정없이 살고 싶은 사람은 정말 많죠. 저도 그런 사람 중에 한명입니다. 그러나 누구나 부자가 되진 않는다고 합니다. 반대로 누구나 부자가 될 수 있다고도 합니다. 어리둥절하지만 중요한건 부지런함과 끊기, 그리고 나에게 맞는 전략일 겁니다.

그러기 위해 알아봐야 할 것이 바로, "나는 지금 얼마나 부자인지" 와 "앞으로 부자가 될 가능성"에 대한 검토가 필요한데요, 이것을 자동으로 계산하고 측정해주는 사이트가 있어 소개해 봅니다.

부자지수 측정하는 곳 바로가기

부자지수 측정방법

1. 사이트가 뜨면 중간쯤 주황색 "나의부자지수 측정해보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2. 주황색 버튼 하단에 아래 그램처럼 측정도구가 나타납니다.
   개인정보 입력없이 숫자만 넣고 측정하는 것이니 안심하고 사용하셔도 됩니다.
   항목별로 해당사항이 없으면 넘어가거나 0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숫자를 모두 입력하신 후 "입력완료"를 클릭하면 자신의 부자지수가 나타납니다.


3. 나의 지수와 아래 그림의 적용 기준을 비교하면 현재 나의 상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활용 TIP]

부자지수는 자산이나 부채가 동일해도, 연령과 소득에 따라 다르게 나타납니다.
예를들어 1억의 자산을 가진 두 사람중 A는 연봉 4천만원, B는 연봉 3천만원인 이라면, B의 부자지수가 더 높게 나타납니다.
따라서 측정할 때 자신의 수입뿐만 아니라 앞으로 계획하는 자산목표, 필요로할 부채 상황 등의 수치를 변경해가며 적용해보는 것이 좋습니다.